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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 "Chill Guys" 2025. 07. 07. 1회차 모임 회고

notes5742 2025. 7. 10. 11:25

개인별 결과

박성준

 공군 면접 준비를 위해서 벡터 DB와 라마 LLM에 대해 공부해보았다. 벡터DB의 개념과 활용처들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봤다. 벡터 DB를 공부해보니, AI에서 왜 데이터들을 Vector DB를 활용하는지 알게되었다. 정확한 것을 찾는 것이 아닌, 유사한 것을 찾는 다는 점에서 기존 DB의 특징과 달라 인상깊었다.

 라마 LLM은 open API라고 해도 유료 버전과 무료 버전이 있음을 알게되었다. 그러나 아마 개인 프로젝트이기 때문에, 무료 버전의 api를 통해 실습할 것 같다. 빠른 테스트용이기 때문에 적절한 자료를 찾아본 결과 Hugging Face Serverless / Endpoint API를 활용할 것 같다.

 

권혁주

 고박사의 유니티노트를 통해 'Game Engine 및 Unity Engine, Unity Editor'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켰다. 게임 엔진에 대한 개념과 관련된 내용들을 학습했으며, 게임엔진 중 C#을 기반으로 하는 유니티 엔진에 대해서도 알아봤다. 이후에는 유니티를 잘 활용하기 위해서 유니티 허브, 유니티 에디터 등의 사용법을 익혔으며, 게임을 잘 만들기 위한 여러 기술들을 체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양진원

 '자바 배열'을 이해했으며 관련된 과제를 수행했다. 배열의 개념을 학습했으며, 배열의 초기화 예제를 풀어보고, 반복문과 배열을 함께 활용해 봤다. 더 나아가 2차원 배열(매트릭스, 행렬)도 활용해 봤으며, 이를 통해 극장 좌석 예제를 풀어보기도 했다. 각 행마다 길이가 다른 레그드 배열을 알아보기도 했으며, ArrayList를 사용하기도 했다.

 배운 모든 지식들을 총동원하여 과제 '원 배열 만들기'를 수행했다. 원 이라는 클래스를 정의한 다음에 그렇게 생성된 객체들(인스턴스)을 배열에 추가했다. 그리고 해당 배열의 원소들을 출력함으로써 원의 속성값들을 알아볼 수 있는 코드를 작성해 과제를 완성했다.